핫핫초코

 

 


  안녕하세요. 핫핫초코입니다^^*

벌써 임신 29주 8개월차에 접어들었어요. 

지난번 임당재검이후 2주가 지났어요. 


보통 29주부터 단백뇨검사를 위해 소변검사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벌써부터 걱정이 되기 시작하네요. ㅠㅠ

임신전 건강검진이나 산전검사 결과는 다 정상소견이었는데요

하도 모든 검사마다 다 재검걸리니 이제 미리부터 겁이 나네요. 


그럼 단백뇨 검사는 왜 하는 걸까요?? 

대부분 임신중독증이란 말은 들어보셨을텐데요, 

임신중독증과 단백뇨의 연관성에 대해 알아볼까요?




임신중독증이란??


 임신중독증은 임신과 합병된 고혈압성 질환이에요. 

임신전에는 정상이던 혈압이 임신중 발견되는 경우이지요. 

보통 임신전부터 고혈압이 있거나 임신20주 이전에 고혈압이 발견되는 경우는 만성고혈압,

임신 20주 이후에 새로이 고혈압이 발견되고 출산 후 정상화 되는 것을 임신성고혈압이라고 합니다. 

임신성고혈압이 생기면 혈압상승과 함께 흔히 알고있는 부종, 혹은 소변에서 단백성분이 나오거나(단백뇨) 

혈소판 감소, 간기능 저하, 신기능 악화, 폐부종, 두통, 흐린시야 등의 동반증상까지 생긴다면 

이미 증상이 심해진 경우라고 해요. ㅠㅠ




임신중독증의 증상으로는??


초기에는 단순히 혈압상승으로 시작되지만 진행될 수록 부종이 심해지고, 

소변양 감소, 두통, 상복부 복통, 시야장애 등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태아의 성장발달이나 더욱 심한경우 태아사망까지 이르게 된다고 하네요. ㅠㅠ






악.. 임신 너무 어려운것 같아요. 

다음주 검진일이 벌써부터 떨리네요. 

임신중독증을 피하기 위해선 

규칙적인 운동과 수면, 건강한 식습관(맵고 짜고 단 음식 피하기)

중요하다고 하네요. 



아마 요즘세대들어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이런 질병이 더 생길 수 있을 것같아요. 

핫초코는 현재 임신 전보다 10kg이 증가했는데요,(선생님께 매번 혼나요ㅠㅠ)

임산하고도 체중관리해야하는 것이 서럽지만 ㅠㅠ 요즘은 더이상 늘지 않을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후.. 임신중기가 왤케 긴 느낌이죠?ㅎㅎ 

20주대에만 몇달을 머물러 있는 느낌적인 느낌~

(그래도 엄마가 좀더 견디고 참을게 .우리 아기만 건강하면 아무것도 안바래 ㅠㅠ) 



우리 조금만 더 힘내봐요!! 

다음주 검진 후 또 결과 알려드리러 올게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유를 부탁드려요!

당신의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